전립선 비대는 어떻게 치료 하나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전립선 비대는 어떻게 치료 하나
전립선 비대는 어떻게 치료 하나
전립선 비대는 전립선 비대증이라고도 하며 50세 이후의 남성 환자에게 더 흔합니다.
나이가 들수록 전립선 비대가 생길 확률이 높아집니다.
주요 증상은 빈뇨, 급뇨, 야간뇨 증가이며 심한 경우 소변 저류를 유발할 수 있어요.
● 그럼, 여기서 확인 해보세요. 전립선 비대는 어떻게 치료하나요? 전립선 비대는 어떻게 치료하는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전립선비대는 어떻게 치료 하나
1. 보존적 치료
● 환자의 신체조건이 허락한다면 탄솔로신염산염 서방정과 페나스테론정을 병용하여 치료할 수 있으나 치료기간이 비교적 길며 일반적으로 반년에서 1년이 지나야 뚜렷한 효과를 볼 수 있어요.
2. 수술적 분리
● 환자의 증상이 비교적 심각하고 신체 조건이 허락하는 경우 수술적 치료가 가능합니다.
● 현재 주요 수술 방법은 최소 침습 수술인 전립선 플라즈마 전기절단입니다.
● 수술은 상대적으로 상처가 적고 환자의 회복도 빠릅니다.
3. 소변 배액
● 환자의 신체 조건이 수술을 할 수 없는 경우 카테터 유치, 지속적인 소변 배액 또는 치골상 방광 천자 및 누공, 요류 개량을 통해 전립선 비대가 심해진 후 발생하는 질병을 완화할 수 있어요.
4. 좋은 생활습관 유지
● 평소 적절한 신체운동을 하여 환자의 배뇨개선, 야간 배뇨횟수 감소 등을 돕습니다.
● 성생활 조절에 주의하고, 욕심을 부리지 않도록 하며, 치료 중 성생활을 금지하고, 소변을 참는 것을 피하는 것이 질병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 팬티는 순면으로 통기성이 좋은 것을 선택하고 헐렁한 것을 입어야 합니다.
● 전립선비대증 치료법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이니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 전립선 비대는 장기간 치료하지 않으면 남성에게 심각한 결과를 초래할 수 있으므로 적시에 발견하여 적시에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정리드린 정보는 전립선 비대는 어떻게 치료 하나 입니다. 부디 좋은 정보가 되셨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