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__mytop

수액이 공기로 주입되는 경우

여자 암검진 남자 암검진

수액이 공기로 주입되는 경우 관련내용 확인 해 보시겠습니다.

 

알아보자 :: 수액이 공기로 주입되는 경우

수액이 공기로 주입되는 경우

 

수액 또는 고용량 주사액은 체내에 주입된 고용량의 주사액을 정맥주사하여 1회 100ml 이상 투여하는 것을 말합니다. 그것은 일반적으로 항균제가 없는 유리 또는 플라스틱 주입 병 또는 백에 포장되는 주사제의 한 가지입니다.

 

사용 시 주입기를 통해 적하 속도를 조정하여 약물을 체내에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주입합니다.

 

 

 

▷  그럼, 여기 알아둬야하는 내용 써머리입니다. 링거가 공기를 넣으면 어떻게 하는지 이 문제를 함께 알아봐요.

 

수액으로 공기를 주입하면 건강팁 바로 확인하기

 

▷  수액 시 공기가 혈관으로 들어가 공기 색전증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정량의 공기가 들어와 혈관에 모이면 명백한 기포가 형성되어 혈관을 막을 수 있습니다.

 

▷  혈관 속 공기 색전증은 다른 요인에 의한 혈관 색전증과 동일하며 색전 혈관의 혈액 순환에 장애를 일으키고 심지어 일련의 반응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공기 색전술은 동맥과 정맥 색전술로 나뉩니다.

 

▷  많은 양의 가스가 정맥 구조로 들어가면 오른쪽 심장을 통해 폐 순환으로 들어가 폐 공기 콕을 유발합니다.

 

 

▷  정맥 공기 색전증의 주요 증상은 우심실 및 폐동맥의 압력 상승, 환기 불일치, 폐 내 션트 및 폐포 사강 증가, 마지막으로 고탄산혈증 및 저산소혈증을 유발하고 심할 경우 전신 순환 부전을 유발할 수 있으며 생명을 위협할 수도 있습니다.

 

▷  공기가 동맥으로 들어가면 동맥이 막혀 동맥 색전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  동맥 공기 색전증은 혈전증의 혈액 공급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  혈관에 들어가는 공기의 양, 공기의 진입 속도 및 기포의 최종 위치와 같은 많은 요인이 심각성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  경증의 경우 초기 증상이 없으며 심할 경우 심혈관 색전증 또는 사망에 이를 수 있습니다.

치사량은 3-5ml/kg입니다.

 

 

▷  관련 건강 관리 추가 : 링거액 주입 전 주의사항

1. 링거액 주입 전 주의사항

 

▷  무균 작업을 엄격히 하고 탄력이 좋은 혈관을 선택하며 동시에 약물의 배합원칙에 주의하고 상태에 따라 계획적으로 수액 순서를 선택합니다. 주입하기 전에 주입관과 바늘의 공기를 비워야 합니다.

약물 상태에 따라 주입 속도를 조절합니다.

 

▷  24시간 연속 주입의 경우 주입기를 하루에 한 번 교체해야 합니다.

 

▷  주입하기 전에 주입기 또는 바늘이 손상되지 않았는지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합니다.

 

2. 다관찰

 

▷  수액과정에서 환자의 수액반응을 관찰하여 약물에 대한 알레르기 반응이 있는지 확인하고 병세변화를 주의 깊게 관찰하여야 합니다. 링거액 주입 과정에서 허둥지둥, 숨가쁨, 메스꺼움, 구토, 피부 가려움증 등의 불편함이 나타나면 즉시 의사에게 알려야 합니다.

 

▷  또한 주입 방울의 수를 임의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  지금까지 링거가 공기를 넣으면 어떻게 하는지 소개했습니다.

 

 

정리드린 내용은 수액이 공기로 주입되는 경우 입니다.   좋은 정보가 되셨길...